음질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뮤토리 R3 ­

>

​​1. 제품 스펙

>

뮤토리는 6mm 그래픽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적용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1회 충전으로 최대 4-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이 790mAh이고 이어폰의 배터리 용량이 40mAh(한 쪽)으므로 완충된 충전케이스로 이어버드를 5회 이상 충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충전케이스는 유선 뿐만아니라 무선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충전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무선충전기를 이용해 충전 케이스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품 무게의 경우 이어버드는 약 5g 충전케이스는 약 60g으로 제품 총 무게야 약 70g으로 휴대하기에 충분히 가벼운 편 입니다.

제품 크기도 75*40*28mm로 가방에 넣기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2. 언박싱

>

>

>

>

>

ALON 뮤토리 R3의 상자에는 제품 몇 가지 특징만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제품의 자세한 스펙이 나오고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상태는 상당히 깔끔한 편으로 이어버드와 충전 크래들이 스펀지에 잘 쌓여있습니다.

기타 구성품은 스펀지 아래에 포장되어 있는데, 구성품으로는 추가이어팁, 이어훅, 충전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입니다.

이어팁의 경우 사이즈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귀 크게에 맞게 교체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3. 제품 외관​- 충전 케이스

>

>

>

>

>

>

>

깔끔한 하얀색(퓨어 화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표면은 살짝 미끄러우면서 유광처리 되어 있습니다.

다만 케이스 뚜껑이 열리는 부분 바로 아래에만 은색띠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충전 케이스 우측에는 충전 케이블 연결을 위한 USB C-type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정면 부분은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는데 대다수의 경우 배터리의 용량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ALON 뮤토리 R3의 경우에는 정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배터리 용량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겉면에는 그 외에는 별다른 각인, 글씨 등이 없습니다.

​케이스 뚜껑을 열면 이어버드를 충전하기 위한 자리가 있으며 내부도 깔끔한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 이어버드

>

>

>

>

이어버드는 소위 콩나물 형태로 되어 있으며 역시 깔끔한 하얀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표면부가 살짝 광이 나며 미끄러운 재질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

이어버드의 경우 최근 출시하는 무선 이어폰들처럼 재생,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터치버튼이 존재하는데 위치가 조금 특이합니다.

은색의 드라이버 부분 아래 그리고 LED표시 구멍 위(사진상 빨간색 부분)에 터치 부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

>

전체적으로 색감이 나쁘지 않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4. 제품 사용​- 블루투스 연결

>

MUTORY R3은 충전 케이스를 열면 바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기 때문에 한 번만 사용할 기기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때문에 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 충전

>

충전 케이스에 이어폰을 끼면 충전이 진행하며 이어버드의 LED 구멍에 하얀색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이 완료될 경우 LED가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

>

케이스 충전은 측면에 C-type 단자에 USB 케이블을 연결 후 어댑터에 연결하여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중에는 정면에 있는 배터리 알림 디스플레이의 1의 자리 수가 깜박입니다.

>

뮤토리 R3의 경우 무선충전도 지원하는데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두어서 충전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충전중에는 유선충전과 동일하게 배터리 알림 디스플레이에서 1번째 자리수가 깜박입니다.

​​​​5. 제품 특징​(1) 스니핑 기술 및 롤체인지

>

현재 출시된 상당히 많은 무선 이어폰의 경우 슬레이브 기기와 마스터 기기가 나누어져 있어 스마트폰 -> 마스터 이어폰 -> 슬레이브 이어폰으로 신호가 전달되어 신호 전달의 불안정성 문제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뮤토리 R3은 스니핑 기술이 적용되어 마스터 이어폰과 슬레이브 이어폰(좌우 이어폰)에 독립적으로 무선신호가 전달되어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때문에 보다 쾌적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좌우 이어폰의 롤체인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쪽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도 남은 한 쪽 이어폰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2) 음질

>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그래핀 재질을 사용한 진동판이 사용되어 저음부터 고음까지 깔끔하게 재생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Tensilica HiFi EP가 적용된 칩셋을 사용하며 통화 에코제거 및 노이즈 감소로 보다 좋은 품질로 통화를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소리 역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을 따라갔고 저음역은 보다 단단하게 고음역은 보다 깔끔하게 나도로 튜닝하였습니다.

​​​(3) 방수​IPX6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해당 방수 수준은 일반적인 생활방수보다 높은 수준으로 운동하는 상황에서의 땀이나 비로인해 이어폰이 고장날 일은 없습니다.

때문에 실내 운동, 야외 활동에서 안심하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터치 조작

>

드라이버 아래부분과 LED 위 부분이 터치 포인트인테 터치를 통해 볼륨 조절, 다음곡, 전화, 재생, 일시정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악감상이나 통화 등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을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아주 편리하게 이어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실사용 느낌

>

>

기본적인 착용감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며 1-2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어도 귀가 아픈 느낌은 딱히 없습니다.

또,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이 사이즈가 다르므로 귀에 잘 맞지 않는다면 이어팁을 바꾸어서 사용 가능합니다.

​음질역시 상당히 훌륭한 편인데 저음부터 고음까지 찢어지는 소리없이 깔끔하게 소리를 출력시켜 줍니다.

일부 저가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오래 착용하면 소리가 찢어지거나 노이즈 때문에 귀가 아픈 경우가 있는데 뮤토리 R3의 경우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동영상을 감상할 때에도 영상과 소리 싱크가 밀리는 일이 없습니다.

​통화시 마이크의 품질도 상당한 편인데 이어폰의 바닥부분(은색)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치고 상당히 좋은 마이크 품질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과 통화시 소리 전달히 확실하게 잘 됩니다.

때문에 전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통화품질측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울 거라 생각합니다.

​​​​7. 총평

>

>

지금까지 뮤로리 R3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편의성 측면에서 상당히 좋은데 블루투스 연결도 쉬운 편이며 좌, 우 한개의 이어폰만으로 음악이나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 표시로 배터리 확인이 쉬운 것과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것 역시 큰 장점입니다.

그 외의 이어폰과 마이크 본연의 성능도 수준급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이질적인 소리 없이 잘 출력해 주며 통화시 마이크 성능도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크게 부담없는 가격에서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갖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통화나 음악 감상용으로 무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