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추천 영화 – 빨리감기 영화

3월 추천 영화 – 빨리 감기로 영화를 보는 사람들

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계간지 편집부

가성비 시대가 가져온
콘텐츠 트렌드의 거대한 변화

인기 드라마 요약 영상 보기, 유튜브 영상 1.5배속 시청,

대학 강의를 1.75배속으로 듣고, 지루한 풍경 장면 10초 건너뛰기.

가끔 영상 배속또는 건너뛰기 보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영화를 빨리 보는 사람들』에서 이러한 행동은 ‘음식을 믹서에 가는 중’에 비유

음식 천천히 씹고 삼키기그리고 요리하다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로 마신다.

.

물론 먹겠지 영양소같을 것이고,

둘이 같은 행위라고 보기 힘들고, 같은 음식을 먹는다.


책 사진 출처: 현대 인텔리전스

작가는 ‘빨리감기’와 ‘건너뛰기’ 현상에 대해 세 가지 이유를 든다.

첫째, 볼 작품이 너무 많다.

트렌드를 따르기 위해 볼 작품도 많고 SNS도 수시로 확인한다.

시간이 없어 빨리 감기 기능이 인기가 있습니다.

두번째, ‘시간가치’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는 행위는 ‘작품감상’에서 콘텐츠 소비’경향으로 전환되고,

‘섭취’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모든 것을 선으로 설명하는 작품이 늘었다.

쉬운 이야기시청자가 오독하지 않도록 정보 밀도가 높은 이미지시청자가 이탈하지 않도록

창작자들이 모든 것을 선으로 해결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이러한 현상에서 출발하여 작가는 라이프 스타일 변화그리고 콘텐츠 트렌드의 변화지적.

이 현상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대처 방법저도 제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콘텐츠 선택 및 보기 기준무엇인가요

변화된 미디어 콘텐츠 소비이것은 나에게 어떤 영향자신이 잘못한 것이 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당신의 이야기 논평통해 떠나!

댓글 달아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분께 커피쿠폰을 보내드립니다 🙂

* 이벤트 기간 : 4.12.(수) ~ 4.26.(수) *

참조

이나다 토요시(황미숙 옮김). 『영화를 빨리 보는 사람들』. 현대 인텔리전스(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