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526.68% 상승 드림비가 상승한 이유는?


꿈비 구독 신청하고 나서 가격이 많이 오른 건 알고 있었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았어요. 구독에 할당된 숫자는 2주였습니다.

공모가가 5000원으로 저렴해 24일 종가 3만3200원 기준 수익률이 500%를 넘어섰다.

1. 드림비는 어떤 회사인가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2014년 10월 27일에 설립된 회사로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의 브랜드를 도입하여 놀이방매트, 유아침구 및 원목가구, 스킨케어용품, 청소용품 등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2023년 2월 9일자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 상장 후 주가는 어떻게 전개되었는가?

상장 당일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100% 상승한 10,000원으로 당일 상한가에서 마감되었으며, 다음날인 10일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하려고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어요. 기사 제목 그대로 500% 이상 올랐으니 당연히 상승 궤적을 그리고 있다.

제가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정보는 Percy’s와 비슷한 회사라는 것이었습니다.

큰 수익을 내는 회사는 아닌 것 같지만 주가가 왜 이렇게 올랐는지 궁금합니다.

동료의 꿈 차트와 재무 제표 비교

3. 꿈비 경품 응모 정보를 살펴볼까요?

주관사는 키움증권이었고 청약률은 1770:1이었다.

주제 경쟁 부여 주식 수 지정 세트 주당 IPO 가격 총 채용(영업) 메모
사원 법인 100,000주 5% 5000원(1주) 500,000,000원 참고 6
일반 가입자 500,000주 25% 2500,000,000원 3주차, 6주차
기관 투자자 1,400,000주 70% 7,000,000,000원 4주차, 5주차
2,000,000주 100% 10,000,000,000원

4. 뉴스를 통해 금비가 뜬 이유를 알아볼까요?

  • 3월 3일자 기사에 따르면 윤석열 총장은 3월 중순으로 예정된 고령화·저출산위원회 회의를 직접 주재하기로 했고, 저출산 이슈로 주목받게 된 것으로 보인다.

    재고.
  • 한덕수 국무총리의 ‘저출산 대책’ 발언에 영향을 받은 3월 24일자 뉴스 기사다.

  • 중국 재개장에 따른 유아용품 실적 개선 기대감에 영향을 받은 3월 3일자 기사 소식입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로 해석된다.

첫째, 중국의 한한법 폐지 기대 수혜국이나 저출산 대책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테마주 같은 경우는 보통 실적과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주주를 꿈꾸는 더 ​​좋은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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