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비 구독 신청하고 나서 가격이 많이 오른 건 알고 있었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았어요. 구독에 할당된 숫자는 2주였습니다.
공모가가 5000원으로 저렴해 24일 종가 3만3200원 기준 수익률이 500%를 넘어섰다.
1. 드림비는 어떤 회사인가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2014년 10월 27일에 설립된 회사로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의 브랜드를 도입하여 놀이방매트, 유아침구 및 원목가구, 스킨케어용품, 청소용품 등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2023년 2월 9일자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 상장 후 주가는 어떻게 전개되었는가?
상장 당일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100% 상승한 10,000원으로 당일 상한가에서 마감되었으며, 다음날인 10일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하려고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어요. 기사 제목 그대로 500% 이상 올랐으니 당연히 상승 궤적을 그리고 있다.
제가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정보는 Percy’s와 비슷한 회사라는 것이었습니다.
큰 수익을 내는 회사는 아닌 것 같지만 주가가 왜 이렇게 올랐는지 궁금합니다.
3. 꿈비 경품 응모 정보를 살펴볼까요?
주관사는 키움증권이었고 청약률은 1770:1이었다.
주제 경쟁 | 부여 주식 수 | 지정 세트 | 주당 IPO 가격 | 총 채용(영업) | 메모 |
사원 법인 | 100,000주 | 5% | 5000원(1주) | 500,000,000원 | 참고 6 |
일반 가입자 | 500,000주 | 25% | 2500,000,000원 | 3주차, 6주차 | |
기관 투자자 | 1,400,000주 | 70% | 7,000,000,000원 | 4주차, 5주차 | |
총 | 2,000,000주 | 100% | 10,000,000,000원 | – |
4. 뉴스를 통해 금비가 뜬 이유를 알아볼까요?
- 3월 3일자 기사에 따르면 윤석열 총장은 3월 중순으로 예정된 고령화·저출산위원회 회의를 직접 주재하기로 했고, 저출산 이슈로 주목받게 된 것으로 보인다.
재고. - 한덕수 국무총리의 ‘저출산 대책’ 발언에 영향을 받은 3월 24일자 뉴스 기사다.
- 중국 재개장에 따른 유아용품 실적 개선 기대감에 영향을 받은 3월 3일자 기사 소식입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로 해석된다.
첫째, 중국의 한한법 폐지 기대 수혜국이나 저출산 대책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테마주 같은 경우는 보통 실적과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주주를 꿈꾸는 더 좋은 이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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