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전복 하나로 연말집 파티클리어 : 전복버터구이 외 3종 레시피 공유

 코로나 단계 격상 후, 텐션이 오르지 않은 연말입니다.

밤 9시가 되면 거리에는 머물 곳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훨씬 이른 귀가를 해야 했죠. 그래도 저에게는 30대 마지막 연말인데, 좋아하는 사람들과 더 뜻깊게 지내고 싶었습니다.

마침 영수의 생일이 다가와서 뭘 할까 고민하다가 특별메뉴로 제철 전복을 주문하니 마음먹었어요. 매년 영수씨 생일에는 큰 도둑의 집에서 파티를 한답니다.

제가 주문한 전복은 완도군 노화도 산지직송 활전복입니다.

‘농부가 된 해적왕’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농부가 된 해적왕이라니 네이밍이 이젠 마음에 들어요. 무려 ‘노화전복생산자협회장(→있어 보인다)’이 실제로 ‘아이처럼’ 키워 당일 새벽에 채취한 활전복을 받아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전복중심으로 1킬로 주문했습니다.

반가워요, 완도 전복!
처음에 받았을 때 뒤집힌 게 꽤 있었는데 제가 사진 찍으려고 돌려놨거든요. 아쉽게도 하필 전복이 오는 날 야근 당선돼서 눈물 얼마나 급하게 집에 갔는지… 집에 오자마자 아이스박스에서 열고 확인해 봤는데 자기들끼리 빵빵하게 붙어 있고 붙어 있는 힘이 엄청 세더라고요. 약간 힙합 느낌이고 안녕 사진 찍어줬어요

움직이지 않지만 저건 살아있는 겁니다.

저렇게 오므리고 있으면 움직이지 않아도 살아있대요 전복 구매 시 아이스박스 포장지 꼭 확인해주세요. 물 들어있는 팩에 진공포장 해주는 곳도 있는데 전복은 생각보다 예민해서 한 마리만 스트레스로 죽어도 단체사 한대요. 그러니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더 오래 전복이 살아 있을 것 같은 아이스박스 포장으로 해주세요.

겨울이라 조금 걱정은 안 해도 생물이라서 불안했는데 아이스팩을 얼마나 큰 걸 넣어줬는데… 덕분에 여전히 싱싱한 채로 전복을 만나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아이스팩 뒷면에는 전복 손질법과 보관방법 이미지까지 부드럽게 적혀있었습니다.

전복초보분들도 저 같은 직딩도 ‘농부가 된 해적왕’ 이라면 안심하고 주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복 손질법

파티 날 먹는 건데 전복 손질은 받은 날 바로 해야 된대요 전복 테두리와 솔로 몸을 쓱쓱하여 하얗게 빛날 때까지 닦아줍니다.

숟가락을 전복입 쪽으로 넣고 조개껍질을 제거합니다.

(자세히 쓰지 않습니다.

어차피 어차피 어차피 아이스팩에 써 있어요 제 손 크기에 비해 전복 큰 거 보이시나요? 이게 15~16쌀 정도의 중간 사이즈입니다.

‘농부가 된 해적왕’이 판매하는 완도 전복은 생다시마와 날항아리를 먹여 키웠다고 한다.

좋은 걸 먹여 키운 덕분인지 고기가 통통하게 올라간 게 정말 신선하더라구요. 조개 껍질에 얼마나 찰싹 붙어있는지 – TT 손질을 잘하고 싶었는데 떨어지지 않아서 내장을 몇 개 으깨서 먹었어요 아까운… 전복은 너무 맛있는데 손질하기가 어려워요. 언제쯤 잘 할 수 있을까?

몸통과 내장을 분리한 후에는 몸통에서 치아를 빼냅니다.

저는 이게 너무 징그러워요 손으로 꾹 누르면 나와요 하얀 식도까지 다 꺼내야 돼요.

내장은 닭똥집을 제거한 후 조카 주려고 따로 모아 놨어요. 죽을 잘 먹는다고 해서 전복죽을 끓여달라고요 그리고 몸통에는 칼집을 적당히 넣은 후 냉동 보관 합니다.

랩으로 커버를 하려고 했는데 랩이 없더라고요 유감스럽게도 지금 바로 비닐 봉지에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래도 당일 새벽에 구입해서 다완도 전복인데 전부 냉동실에 넣기는 아까워서 작은 것을 하나만 먼저 맛봤어요. 버터에 살짝 볶은 뒤 바질 페이스트를 얹어 드시면 맛있어요.

노오븐, 노에프, 전복버터구이, 이번 달에 동생네 집에 가려고 했는데 아빠도 온다고 해서 맛이라도 보세요라며 전복 몸통도 몇 개 가져왔다.

이럴 줄 알았으면 주문을 더 하지, 다음을 기약하는 걸로 하죠.

홈파티의 첫 번째 메뉴는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의 전복버터구이 레시피가 나와 있는데요. 프라이팬만으로도 맛있게 전복버터구이가 돼요. 마침 동생의 집이 막 이사한 참이라 오븐도 에어프라이기도 정리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사실 방법은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해요. 미리 얼려둔 전복은 자연 해동됩니다.

제가 사랑하는 앵커 버터는 살짝 썰어서 전자레인지에 녹일 거예요.

그 후 다진 사람 고기만 섞으면 돼!
팬에 전복을 얹은 후 버터 양념을 반 정도 뿌려줍니다.

그 후에 다시 뒤집어서 버터용 나머지 절반의 양념장을 얹은 후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약불로 충분히 익을 때까지 구우시면 됩니다.

노릇노릇하게 전복버터구이가 완성됩니다 이날 소율이가 직접 양념한 김치랑 먹었는데 정말 다 맛있었어요

통통한 고기가 완도 전복!
고소하게 버터에 구워줬더니 소금도 잘 먹더라고요.

조카를 위한 쟁여템 전복죽

제가 전복버터구이를 하고 있는 동안 서율맘은 옆에서 전복죽을 쑤었어요 항상 먹이기 위해서 내장을 다 가져왔어요. 찹쌀은 씻어놓고 내장은 그대로 믹서에 갈았어요. 그리고 참기름에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은 전복에 찹쌀을 넣고 조금 더 볶다가 물을 붓고 약한 불에서 끓이기만 하면 돼요 아주 간단하죠?근데 조카야. 이렇게 초록색 전복죽은 제주도 가야 먹어. 완도를 가든지 비주얼만으로도 영양가 많은 전복죽:D의 조카도 조카인데 동생 밥 잘 먹었다며 좋아했어요.

맛있게 완성된 전복죽과 뭘 주어도 잘 먹는 조카님♥.♥ 완도 전복 덕분에 가족과의 만찬이 더욱 풍성했습니다.

와인 안주로 딱!
바지락 전복 술찜

그리고 며칠 안 돼서 사실 메인 이벤트의 영수 형 생일이었어요. 원래는 이날 전복버터구이를 하려고 했는데, 이미 가족 기회에 전복을 써버린 데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모여 메뉴가 바뀌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바지락, 아와비, 찜입니다 집들이를 하거나 딱 할 때 제가 많이 쓰는 방법이지만 저는 집에서 밀킷처럼 재료들을 다 다듬어서 가져갈 거예요 집들이 때도 이렇게 냉장고에 넣어놔요. 손님이 오면 바로 재료만 넣고 끓일게요 이유는 하나입니다.

제가 밥을 하는 동안 다른 사람들만 재밌게 노는 걸 안 봐서 그래요 www 속재료는 편마늘, 페퍼론치노, 청양고추도 조금. 파, 버터 한 조각 그리고 바지락과 원도전복입니다.

버섯은 안 들어가는데요. 접시 하나가 비어서 사진을 찍으려고 넣었어요.

냄비 또는 깊은 팬에 버터를 넣고 마늘과 고추류를 볶습니다.

페퍼론치노를 부숴가지고 왔더니 너무 매웠나 봐요. 여기저기 기침하고 난리법석 그 다음에 바지락과 얼마 남지 않은 전복을 넣고 다시 볶습니다.

재료가 잠길수록 소주와 물을 넣고 끓이면 돼요 비율은 1대 1이었어요. 전복은 금방 굳으니 바지락이 열리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이것도 정말 간단한 레시피예요

완도 전복 하나로 연말 집 파티 클리어 : 전복버터구이 외 3종 레시피 공유 바지락 술찜이 왠지 전복 몇 개 올려서 고급요리 같지 않아요? 화룡점정이네요.

제가 만들었는데 비주얼이 최고예요 맛있는 음식 + 좋은 사람들 + 내가 좋아하는 말백 이보다 더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는 방법은 없겠죠. 코로나19에서 실컷 노는 호사는 즐기실 수 없지만 완도 전복에서 뒤지지 않는 호사스러움을 만끽하세요.

덕분에 늦게까지 즐거웠어, 덕분에 연말다웠던 영수의 생일파티:D 연말에 태어난거 고마워 연수야 완도 전복을 주문하실 분은 아래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선물하실 분은 아이스박스 위에 종이박스로 선물 포장해 주셨어요. 그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도 어딘가로 선물을 보낼 일이 있으면 이용해 보겠습니다.

전복, 완도 전복, 전복구이, 완도 전복직매, 미니전복, 홈쇼핑 전복 1kg, 전복순, 전복선물세트, 전복특대, 특전 전복 smart store.naver.com “직구하셔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