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핸드폰7 스피커 고장 음성

안녕하세요!
셀핸드폰픽스입니다.

오늘은 아이핸드폰 사운드 고장, 오디오 고장 관련 포스팅을 올리고자 합니다.

아이핸드폰 7 혹은 아이핸드폰 7 플러스에서 가장 흔히 나타나는 메인보드 고장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고장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2개 이상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메인보드 수리 중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수리로수리 소요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되고대부분 당일 수리 가능하고 비용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그런데 보드 수리 기술이 좋고 경험이 풍부한 엔지니어 한테는 쉬운 수리지만수리 기술이 미숙하고 숙달되지 않고 경험이 부족한 엔지니어 한테는 리스크가 있는 수리입니다.

왜냐 하면 오디오 수리를 하다가 엔지니어가 실수하면서비스 안됨이나 전원불량이 나타 날 수도 있어요.​실제로 오디오 수리 후 서비스 안됨이나 전원불량으로 급히셀휴대폰­픽스에 2차수리를 의뢰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해서, 간단한 보드수리 라고는 하지만 잘 알아보시고 기술이 검증된 업체에 의뢰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이핸드폰 7 오디오 고장 수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아이핸드폰 7 수리 전 상태입니다.

통화 시 스피커 버튼이 회색으로 되어 있죠?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고 당연히 소리도 안들립니다.

스리커 비활성화 되었다고 얘기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이어 스피커에서도 소리가 안들리거나 잡음이 있습니다.

>

아래 영상으로도 수리전 고장 증상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녹음을 할려고 해도 버튼을 클릭해 보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음성녹음이 안되는거죠.

이런 증상을 종합해 봤을 때 오디오 고장이 맞아요~대부분은 메인보드에서 오디오 칩셋 아래 단선이 생겼거나 간혹 오디도 칩셋 부품 자체가 고장이 나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단선이라면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충격이겠죠~헨드폰을 사용하면서 크고 작은 충격을 줄 수밖에 없는데그런 데미지가 쌓여서 오디오 고장이라던가 와이파이 비활성화 등의 메인보드고장이 생기게 됩니다.

>

아이휴­대폰 7 오디오 칩셋 떼어내고 확인 한 결과 총 4곳에단선이 있었고 (보통은 1~2곳이 단선이 되는데 이 휴­대폰은 충격을 심하게 받은거 같네요!
)단선된 부분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동(铜)선을 이용해서 연결하고 그 위에 다시 오디오 칩셋을 리볼링해서 다시 부착하는 방식으로 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특이 사항이 없으면 메인보드 수리 소요시간은 20~30분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일반 고객 휴­대폰 뿐만 아니라 다른 사설 수리점에서 의뢰하는 메인보드 수리도 같이 진행 하기 때문에수리가 많이 밀리면 시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오디오 고장 메인보드수리는 당일 수리 가능합니다.

수리 후 기능 테스트를 해보면 비활성화 상태였던 스피커가 활성화 되어 있고 소리도 잘 들리는 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

그리고 동영상에서 확인 할 수있다 싶이 음성녹음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아이헨드폰 7 오디오 고장 메인보드 수리는 끝났습니다.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택배수리나 퀵으로도 수리 접수 가능하오니 부담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참,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보충 설명드립니다.

메인보드 수리후 A/S 기한은 동일 증상에 한해2개월 보장해 드립니다.

​날씨가 찌는 듯이 무덥습니다.

숨 막히도록 답답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도 벗지 못하고참 고통이네요~ㅜㅜ힘든 시기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