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광고 실패 없는 방식!

 쇼핑몰 광고 실패 없이 하려면?

국내 및 해외 온라인 시장은 점차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매년 쇼핑몰 창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스마트 스토어에, 어떤 사람은 카페24나 메이크업 숍, 고급 몰 등의 임대형 호스팅에, 또 어떤 사람은 독립 몰에…

그리고 그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전업이고 누군가는 부업이고, 투칩이고, 아니면 쓰리잡이고 등등

이렇게 많은 분들이 쇼핑몰 창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준비를 거쳐서, 아니면 즉흥적인 마음으로 쇼핑몰을 창업한 후에 가장 고민하는 게 광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쇼핑몰 광고를 시작할 때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는지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많은 창업자들이 광고를 쉽게 생각해요.내가 돈을 들여서 광고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우리 쇼핑몰에 들어와 물건을 살 것이다 라는 청사진만 그립니다.

그리고 광고를 시작합니다.

누구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로, 누구는 네이버 검색 광고로, 누구는 리얼 클릭, 모비언 같은 배너 광고로…

그리고 그 중 일부는 광고 비용 대비 성과를 내지만, 대부분의 창업자들은 곧 광고에 실패하여 광고를 중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마음을 고쳐먹고 새로운 광고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또 실수를 해서 중단합니다.

이렇게 자꾸 반복하면 쇼핑몰을 접는 셈이죠.

그렇다면 이런 과정이 얼마나 오래 걸릴까.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을 겁니다.

짧게는 한두 달, 길게는 1년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는 것입니다.

그럼 이런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번째,내쇼핑몰을알고내고객을알아야합니다.

저의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두번째,광고매체에대해서알아야해요.

광고 매체는 아주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같은 SNS 광고도 있어요.또리얼클릭,타겟팅게이츠,크리테오,모비온과같은리타겟팅배너광고도있습니다.

그 외에도 팝 언더 광고, 다양한 종류의 원어민 광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 등등, 정말 많아요.

이러한 광고 매체와 종류, 그리고 그 광고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합니다.

적어도 어떤 광고에는 어떤 연령대의 성별이 많이 이용되는 정리를 해야 돼요

세번째,매력적인무엇이있어야합니다.

이건 좀 어렵네요.

무슨 말이냐면 제 광고를 보는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거죠.그것이 독특한 디자인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서도, 혹은 다른 곳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내 광고를 보는 고객에게 ‘어?’라고 받을 수 있는 무언가가 적어도 한 가지는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처럼 세상에 고객은 버림받고 말 것입니다.

처음 포스팅할 때는 이런 내용을 어떻게 요약해서 쓸까 고민했는데 막상 써보니 별거 아니네요.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고객, 매체, 콘텐츠

그리고 이런 것은 기획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이것만 철저하게 고민하고 광고를 한다면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절대 실패하지는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