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유튜브 음원추출 다운로드하기 클립다운으로 동영상 MP3 ­

 초등학생들에게 제일 되고 싶은 직업이 뭐냐고 물어보면 ‘유튜버’라고 대답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러고 보니 저희 집에도 장래 희망이 그런 어린이가 하나 있는데요. 혼자 게임을 하면서도 방송을 하는 것을 가끔 볼 수 있어요, 옆에서 보면 아주 재미있다죠. 유튜브의 인기 비결은 좋은 자료가 많다는 것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자료들이 정말 많다는 것도 한몫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의 경우는 주로 지나간 JPOP이나 애니메이션 노래들을 많이 검색을 해서 보고 있는데요.

>

  가끔은 이런 애니메이션 노래들을 스트리밍 해서 듣는 게 아닌 소장해서 듣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언제나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보니 말이죠. 이런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오늘 소개해드리는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인 클립다운입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역할뿐 아니라 아프리카, VIMEO 같은 데서도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Clip Down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셔야 하는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만 지원하는 것 같은데요 MAC 버전도 빠르게 지원을 했으면 좋겠네요. 프로그램 크기가 작고 설치가 쉬워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클립다운의 장점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떠한 과금도 하지 않는 100% 무료 프로그램이며, 동영상 URL만 복사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4K 동영상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MP3 음원추출 시에도 음원 손실 없는 최고 음질의 MP3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무료로 운영되는 많은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들이 음질 손실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는데 이곳에서는 음원 손실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니 좋네요.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만 가능한 게 아니라 많이 쓰이는 Vimeo, 페이스북, 텀블러, 아프리카TV의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 그러고 보니 애플 앱스토어에서 텀블러가 삭제가 되었다는 말이 들리던데요. 이게 앱스토어에서 성인인증을 도입하기 위한 초석이라는 말도 있고 그렇습니다.

사실 저의 경우 성인이 성인 콘텐츠를 즐기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만 그런 서비스를 하기 위한 철저한 인증 절차는 필요하겠죠. 이야기가 잠시 샜는데요. 중요한 건 Youtube뿐 아니라 다은 여러 사이트에서도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

>

>

 사용하기 전에 상단의 환경 설정을 눌러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및 팝업, MP3 변환 등 설정을 해주시면 더욱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제 Youtube에서 원하는 주소를 복사해서 Clip Down 프로그램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MP3로 저장을 할 것인지 동영상 저장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저의 경우는 MP3 음원추출만 하면 되기 때문에 Audio를 눌렀습니다.

>

 변환이 되면서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노래가 다운로드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이 Still love her인데요. 제가 아직까지 누군가를 사랑하거나 그래서 좋아하는 노래가 아니고 예전에 고등학교 축제 때 시티헌터 자막을 직접 작업을 해서 상영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지금처럼 파일로 상영을 하는 게 아닌 원본 비디오테이프에 디지타이저로 동영상을 입혀서 녹화를 하는 방식으로 상영을 했고, 그래서 제가 직접 자막 타이핑을 하고 싱크를 직접 맞춘 다음에 녹화를 해서 상영을 했었습니다.

 말이 좀 어렵죠? 그러니까 열심히 노가다를 해야 했다는 말이에요 ㅎㅎ; 그래서 이 시티헌터를 참 많이 봤는데 그때 엔딩 노래가 이 Still love her이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상당히 기억에 남는 노래라 아직도 가끔 듣습니다.

 추출한 MP3를 연주를 해보니 앨범 커버가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내친김에 MP3 앨범 커버 넣는 법까지 알아볼까요?

>

>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해당 파일을 넣어 앨범 아트 붙여넣기를 하면 아까 복사를 했던 그림이 MP3 앨범 아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단!
해당 파일 연주 중에는 그림이 제대로 넣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다른 파일을 연주를 하거나 연주를 멈춘 상태에서 그림을 붙어 넣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자 이제 다운로드한 파일에 앨범 아트까지 입혀서 쓸 만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핸드휴대폰­에 파일을 옮기면 제가 노래를 듣고 싶을 때 스트리밍 없이 언제라도 노래를 들을 수 있겠죠?

>

 하는 김에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해 볼까요? 아프리카 TV에 들어간 다음에 원하는 동영상 클립을 선택하고 상단의 주소를 복사해서 같은 방법으로 프로그램에 붙어 넣기를 합니다.

>

 이번에는 동영상 파일이니 Video를 선택을 해야겠죠? 그러고 보니 오랜만에 아프리카 TV에 들어가는 것 같네요 최근에는 거의 짤방으로만 접하고 있는지라

>

>

 프로그램 다운은 위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역시 사장 큰 장점은 사용이 100% 무료라는 데 있으며 음원의 손실 없이 동영상은 최대 4K까지 다운로드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라 생각되네요. 다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주의하실 점은 다운로드 파일을 개인이 사용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해당 파일을 인터넷에 올리거나 지인에게 공유하는 일은 불법이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까 다운로드 파일은 꼭 개인 용도로 만 사용해 주세요.

 하시다가 안되시는 것 있으시면 언제라도 질문 주시고요. 워낙에 사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질문 주실게 없다 생각이 되지만요. 위 동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간단하게 작업이 이뤄지는지 다시 한번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